목차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경북 봉화군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2024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봉화 지역의 자생식물을 활용하여 자연의 아름다움과 생태적 가치를 알리기 위한 행사로, '꽃바람으로 물든 봉화 무릉화원'이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축제의 주제인 '꽃바람으로 물든 봉화 무릉화원'은 봉화 지역의 계약재배 농가가 정성껏 재배한 구절초, 추산쑥부쟁이, 산국 등의 자생식물을 중심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보입니다. 이러한 자생식물들은 봉화 지역의 생태환경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이번 축제를 통해 그 가치와 중요성을 재조명할 계획입니다.
'2024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 기간 동안 백두대간수목원은 방문객들에게 무료로 개방됩니다. 수목원은 풍부한 자연경관과 다양한 식물들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주말 및 공휴일(단, 10월 1일 제외)에는 경북 영주, 안동, 대구, 서울에서 출발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됩니다. 이를 통해 접근성이 향상되어 더욱 많은 방문객들이 편리하게 축제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봉자페스티벌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로, 다음 달 5일에는 '제2회 백두대간 가든 하이킹'이 열립니다. 참가자들은 사과밭길과 금강소나무가 울창한 숲길을 함께 걷게 되며,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걷기 행사는 건강한 생활을 도모하는 동시에 아름다운 봉화의 자연 경관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2024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은 지역의 자생식물과 자연환경을 알리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봉화 지역의 아름다운 자생식물과 자연환경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이를 보존하는 것의 중요성을 함께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플리마켓과 봉화사과 홍보 판매 등을 통해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축제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2024 백두대간 봉자페스티벌'은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봉화 지역의 자생식물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무료 개방, 셔틀버스 운행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된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자연과 하나 되는 축제의 현장에서 가을의 낭만과 봉화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